임실 가볼만한곳 가볼만한곳 TOP 5 알아보겠습니다. 임실치즈테마파크, 국사봉전망대, 사선대, 옥정호, 양요정의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실 가볼만한곳 가볼만한곳 정리

1.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 가볼만한곳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임실치즈테마파크 임실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임실치즈를 테마로 한 국내 유일의 체험형 관광지로 1960년 정정환 신부가 염소 두 마리를 키우면서 시작해 한국 치즈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임실군 성수면 도인리 일대 13만㎡의 넓은 초원과 축구장 19곳에 조성돼 임실치즈의 맛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체험교육이 이뤄집니다. 레스토랑에서는 이곳에서 생산되는 치즈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 드넓은 초원과 아름다운 유럽풍 풍경이 마치 스위스 아펜젤러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여행 가격

 

2. 국사봉전망대 (임실 가볼만한곳 가볼만한곳 여행)

국사봉 전망대 임실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임실군 운암면에 위치한 국사봉은 해발 475m의 작은 산입니다. 하지만 주변에 높은 산이 없어서 산에 오르면 하늘 가까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산이 유명한 이유는 옥정호를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일교차가 큰 날 새벽에 산에 오르면 옥정호를 둘러싼 운해를 볼 수 있어 장관을 이루고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 수려한 풍경으로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는 옥정호는 아침 햇살을 받아 호수에서 아지랑이처럼 피어오르는 물안개가 수려한 풍경으로 물들어 있습니다. 임실읍에서 16km 떨어진 강진대교를 지나 오른쪽으로 5km 정도 올라가면 섬진댐이 나옵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3. 사선대 (임실 가볼만한곳 가볼만한곳 여행)

사선대 임실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섬진강 상류 오원천 기슭의 사선대 절벽 주변에 조성되어 1985년 12월 28일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습니다. 사선대에는 네 선녀가 진안군 마이산과 임실면 운수산의 두 신이 함께 노는 것을 보고 아름다운 풍경에 반했다는 전설이 전해집니다. 사선대 위 깎아지른 절벽 위에는 전라북도 유형문화재 제135호로 지정된 운서정이 있습니다. 이 정자는 1928년부터 6년 동안 지어졌으며, 조선시대 전통 건축양식에 따라 정각, 동서재, 가정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제강점기에 전국의 애국자들이 이곳에 모여 나라의 한을 나누고 나라의 미래를 논의했다고 합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4. 옥정호 (임실 가볼만한곳 가볼만한곳 여행)

옥정호 임실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옥정호는 섬진강 다목적댐 건설로 조성된 거대한 인공호수로 유역 면적 763㎢, 저수량 26.3㎢로 총 4억3000만t의 호남평야 저수지가 형성돼 있습니다. 옥정호는 노령산맥의 줄기로 오봉산, 국사봉, 회문산과 이어져 있어 오봉산과 국사봉산이 호수를 두 팔 벌려 감싸고 있고, 옥정호인 붕섬은 사진작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아침 햇살 아래 호수 수면에서 아지랑이를 일으키듯 피어오르는 안개는 마치 신이나 놀이처럼 보이는 장면이고, 국사봉에서 바라본 옥정호 붕어도는 최고의 하이라이트로 백두산 하늘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옥정호의 풍경을 가까이서 느끼기 위해 호수 주변 13km의 물안개길(2012년 완공)을 조성해 많은 관람객들이 옥정호를 찾고 있습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5. 양요정 (임실 가볼만한곳 가볼만한곳 여행)

양요정 임실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1997년 7월 18일 전라북도 문화재 자료 제137호로 지정되었다.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피난을 온 충현공 양요당의 최응숙 선생이 지은 정자로, 그의 호를 따서 지은 이름입니다. 양요는 '물처럼 진 자와 산처럼 의로운 자'라는 말에서 '요'의 두 글자를 말합니다." 정자 앞 산을 중심으로 강이 흘러 폭포를 이루고 있어 주변 경관이 일품입니다. 풍류객들이 많이 새긴 시가 새겨진 14개의 현판이 남아 있습니다. 원래 위치는 지금보다 약간 동쪽에 있는 산 아래 강변이었지만 1965년 섬진강댐이 건설되면서 후손들이 지금의 위치로 옮겼습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추천 여행지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상으로 임실 가볼만한곳 가볼만한곳 알아보았습니다. 작성일 기준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