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가볼만한곳 TOP 10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다원보성녹차밭, 율포솔밭해수욕장, 제암산자연휴양림, 비봉공룡공원, 카페 춘운서옥,득량역 추억의거리, 한국차박물관, 중도방죽, 명교해수욕장 대하여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여행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한다원보성녹차밭: 보성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위치

 

 

여행 소개

보성군은 우리나라에서 차가 가장 많이 자라는 지역으로 동국여지승람, 세종실록지리지 등 다양한 문헌에 차의 본고장으로 기록될 만큼 한국 차의 본고장으로 불립니다. 오늘날에도 보성군에서 생산되는 차는 전국 차 생산량의 40%를 차지하고 있어 차나무 재배가 활발합니다. 보성다원은 보성군에 있는 대규모 차 생산단지, 즉 다량으로 생산되는 차나무 재배단지를 말합니다. 주로 보성읍에서 회천면까지 대규모 단지가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 지역의 경작 단지를 일컫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지역에는 1939년부터 인공차밭이 조성되기 시작했고, 1960년대에는 현재의 330㎢보다 훨씬 넓은 600㎢의 차밭이 조성되었습니다. 이후 국내 차산업이 부진해지면서 재배면적이 감소했습니다. 재배 농가는 221농가로 연간 4,830톤(966톤의 마른 잎)이 생산됩니다.

여행 가격

성인 4,000원
성인(단체-20인이상) 3,000원
경로우대(65세이상)/군인 3,000원
청소년 3,000원
지역주민(보성군민) 2,000원
장애우(증 소지자) 2,000원
유공자(증 소지자) 무료
어린이(6세미만) 무료

 

율포솔밭해수욕장: 보성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모래사장은 길이 1.2km, 폭 60m로 보성읍에서 회천 방향으로 13km입니다. 깨끗한 바닷물과 모래가 잘 보이는 크고 작은 섬들과 50~60년 된 곰솔숲이 있어 호수 같은 느낌을 주는 해변입니다. 1991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돼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해수욕장은 7월 8일부터 8월 20일까지 개장합니다. 전국에서 유일한 관광지로는 해수풀장과 해수녹차온천탕이 있습니다. 3천평 규모의 인공해수풀장은 조수간만의 차이로 해수욕을 언제든 즐길 수 없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지하 120m부터 바닷물이 차오르는 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해수녹차온천은 보성에서 생산되는 지하 바닷물과 녹차잎으로 만든 녹차탕에서 목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제암산자연휴양림: 보성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1996년 2월 21일 개관하였으며, 면적은 160만㎡, 1일 최대 수용능력은 3,000명, 최적 수용능력은 1,500명입니다. 그것은 보성군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해발 807m의 제암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것은 모든 산을 압도하는 황제의 산이라는 의미입니다. 철쭉 군락지로 매년 5월 중순경 철쭉 축제가 열립니다. 등산로를 따라 1~2시간이면 제암산을 오를 수 있고, 산 정상에는 제수 모양의 3층 킹스바위가 있어 가뭄이 들면 기우제를 지냅니다. 초원과 참새는 많은 기암괴석과 수변 계곡을 따라 숲 휴양지로 유명하고 가을참새와 겨울 눈송이는 절경을 연출합니다.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야영지, 야외교실, 등산로, 체력단련시설, 청소년광장, 잔디광장, 물놀이장, 어린이놀이터 등의 시설과 사슴 사육장과 멧돼지 사육장이 있는 조수농장이 있습니다. 인근에 용추폭포가 있는 율포해수욕장과 인공해수욕장이 있어 수영과 산림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주암댐, 순천송광사, 낙안읍성민속촌, 순천고인돌공원, 강산서편제유적, 보성다원 등의 관광명소가 있습니다.

여행 가격

  • 어른
    1,000원
  • 청소년/군인
    600원
  • 어린이
    400원
  • 어른(단체-30인이상)
    800원
  • 청소년/군인(단체-30인이상)
    500원
  • 어린이(단체-30인이상)
    300원
  • 65세이상/만6세이하
    무료

 

비봉공룡공원: 보성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보성에 위치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메카드의 공룡들이 다 모여있는 보성 비봉공룡공원으로 대한민국 최초의 리얼공룡쇼, 날씨에 구애받지 않는 실내테마파크, 디노빌리지 체험 등 다양하고 완벽한 가족형 공룡테마파크 입니다.

여행 가격

  • 입장권 성인
    6,000원
  • 입장권 청소년
    5,000원
  • 입장권 아동
    4,000원
  • 입장권 군민,장애인,경로,국가유공자
    4,000원
  • 주말/공휴일 입장권+3D영상쇼 성인
    10,000원
  • 주말/공휴일 입장권+3D영상쇼 청소년
    9,000원
  • 주말/공휴일 입장권+3D영상쇼 소인
    8,000원

 

카페 춘운서옥: 보성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춘운서옥"라는 이름은 "글과 그림이 있는 초봄의 구름과 같은 가옥"라는 뜻입니다. 춘운서옥은 조선시대에 지어졌습니다. (조선시대 1392-1910,150년 이상으로 추정) 소나무를 바닷물에 10년간 담가두었다가 3년을 건조한 후 10년간 공들여 지어진 한옥입니다. 1987년 전라남도 문화재자료 제 152호로 지정되었으나 관리상의 어려움 등으로 2009년 문화재지정이 해제됐고 현 윤영돈 소유주가 2011년부터 보수공사를 거쳐 전통가옥 본연의 모습으로 복원했습니다. 약 2000평의 부지는 1,000년 이상 된 모과나무와 100년 이상된 소나무를 비롯해 약 20종 이상의 수목이 자라고 있습니다.

여행 가격

 

 

득량역 추억의거리: 보성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지 소개

보성나들이 광주근교나들이 가기좋은 곳

여행지 위치

전남 보성군 득량면 오봉리 909-35

여행지 가격

입장 무료

 

한국차박물관: 보성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지 소개

차에 대한 배움은 보성녹차밭입니다. 아름다운 녹차수도 보성을 지향하는 대한민국 최대 생산지인 국내 최대의 차밭을 지근거리에 둔 한국차박물관은 차에 대한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차 전문 박물관으로, 차문화의 올바른 정립 및 연구와 보급에 구심점 역할을 하고자 건립되었다. 한국차박물관은 총 3층으로 나뉘어 각 층마다 특성 있게 꾸며져 있다. 1층에 있는 차 문화실은 그래픽패널과 영상, 디오라마를 통해 차의 재배에서부터 생산까지의 과정을 알기 쉽게 보여준다. 2층 차 역사실은 차의 발자취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대별 차 도구 전시실로 구성되어있다. 3층 차생활실은 교육 및 체험 공간으로 한국, 중국, 일본, 유럽의 차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여행지 위치

전남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75 한국차-소리문화공원

여행지 가격

다례교육 - 체험료 1인 2000원
차 만들기 체험 - 체험료 1인 20000원
등 홈페이지 확인

 

중도방죽: 보성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지 소개

#갈대밭#갈대숲#산책길#산책로#유람선

여행지 위치

전남 보성군 벌교읍 회정리 719-6

여행지 가격

입장 무료

 

명교해수욕장: 보성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지 소개

보성 해변 산책로는 길이가 3.6킬로미터이고 두 개의 해변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걷는 내내 가슴이 설레요. 보기만 해도 가슴이 찢어지는 바닷가를 걷는 것 같아요. 또 무슨 할 말이 있어요? 회령삼거리 버스정류장은 도보여행의 시작점입니다. 반대편에는 SK주유소가 있어 주유소 정류장이라고도 불리며 율포해수욕장 표지판을 따라 가시면 됩니다. 전일교와 영천교를 지나 보성회천생태공원으로 가는 구간은 약간 평탄한 풍경에 만족해야 합니다. 그래도, 조용한 시골 풍경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바쁜 도시를 떠난 여행객들에게만 즐거운 일입니다.

여행지 위치

전남 보성군 회천면 벽교리

여행지 가격

입장 무료

 

추천 여행지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울릉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보성 가볼만한곳 개인적인 생각

보성 가볼만한곳은 어디인가요?

보성 가볼만한곳 TOP 10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다원보성녹차밭, 율포솔밭해수욕장, 제암산자연휴양림, 비봉공룡공원, 카페 춘운서옥,득량역 추억의거리, 한국차박물관, 중도방죽, 명교해수욕장 대하여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성 이외 여행지 가볼만한곳 어디인가요?

본문에 여수, 제주도 등 다른 여행지에 대한 정보가 정리되어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보성 가볼만한곳 알아보았습니다. 작성일 기준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