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가볼만한곳 TOP 5 알아보겠습니다. 공산성, 무령왕릉, 국립공주박물관, 카페엔학고레, 마곡사의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주 가볼만한곳 정리

1. 공산성 (공주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산성 공주 여행 가볼만한곳

여행 위치

여행 소개

금강변 언덕의 능선과 계곡을 중심으로 축조된 포곡식 성곽입니다. 동서쪽에 보조산성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원래 흙으로 지은 것은 임진왜란 직후 돌로 다시 지은 것으로 보입니다. 진남루와 공북루의 남문과 북문이 남아 있지만, 동문과 서문만 남아 있습니다. 적에게 보이지 않는 암문, 치성, 고대, 장대, 수구문 등 성벽이 튀어나와 쌓은 방어시설이 남아 있습니다.

여행 가격

  • 입장료(성인) 1,200원
  • 입장료(청소년/군인) 800원
  • 입장료(어린이) 600원

 

2. 무령왕릉 (공주 가볼만한곳 여행)

무령왕릉 공주 여행 가볼만한곳

여행 위치

여행 소개

1963년 1월 21일 사적 제13호로 지정되었습니다. 그것은 오랫동안 송산소라고 불렸던 공주시의 중심에서 북서쪽으로 약 1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의 지형은 금강과 연결되어 있고, 북쪽이 막혀 있고 남쪽이 트인 구릉지대입니다. 이 언덕의 남쪽에는 낮은 언덕이 계속 펼쳐져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동쪽으로 경치가 빼어난 계룡산이 보이고 남서쪽으로 금강이 굽이쳐 절경을 이룹니다.

여행 가격

  • 입장료(성인) 1,500원
  • 입장료(청소년) 1,000원
  • 입장료(어린이) 700원

 

3. 국립공주박물관 (공주 가볼만한곳 여행)

국립공주박물관 공주 여행 가볼만한곳

여행 위치

여행 소개

국립공주박물관은 웅진백제시대의 문화를 주제로 한 박물관으로 웅진백제의 문화를 재조명하고 국민들에게 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공주역사보존회는 1934년 백제의 문화유적과 유물을 조사하고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40년 충청도 감영청 소재 선화당을 중동으로 이전하고 공주역사방지회를 조직하였습니다. 그해 10월 선화당을 유물전시실로 활용해 공주박물관이 개관했습니다. 1945년 서울에서 국립박물관이 공식적으로 개관하면서 1946년 국립박물관 공주분관으로 조직되었습니다. 1971년 세계적인 유물인 백제 무령왕릉이 발굴되어 새로운 건물이 지어졌습니다. 1972년 국립중앙박물관 공주분관으로 개칭하였고, 1973년 건물을 신축하여 개관하였습니다. 1975년 조직개편과 함께 지방박물관으로 승격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2004년에 국립 공주 박물관이 새로 지어졌고 웅진동으로 이전했습니다.

여행 가격

무료

 

4. 카페 엔학고레 (공주 가볼만한곳 여행)

카페 엔학고레 공주 여행 가볼만한곳

여행 위치

여행 소개

성경 속 '목마른 자의 샘' 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엔학고레는 산 속 마을 끝의 저수지와 함께 있는 카페입니다. 에메랄드빛 호수와 함께 물위의 윤슬도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실 수 있어요. 카페앞 불장골 저수지는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명소가 되어가고 있지만 그에 비해 도로는 좁고 주차공간이 많이 부족해요. 1시 - 5시사이 도로가 꽉 막히고 주차가 어려우실수있어요 참고하시어 방문 부탁드립니다 

여행 가격

 

5. 마곡사 (공주 가볼만한곳 여행)

마곡사 공주 여행 가볼만한곳

여행 위치

여행 소개

마곡사가 있는 곳의 물과 산은 태극형이라고 해서 택지, 정감록 등 각종 전기에서 전쟁을 피하는 10대 명승지로 손꼽힙니다. 사찰의 창건설과 사찰의 명칭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습니다. 첫 번째 설은 640년(선덕여왕 9) 당나라에서 돌아온 자장이 선덕여왕이 하사한 전씨 200결로 절터를 물색하다가 통도사·월정사와 함께 이 절을 지었다는 설입니다. 자장이 절을 완공하고 낙성제를 지낼 때 그의 가르침을 들으러 온 사람들이 삼대처럼 푸르다고 하여 마곡사라고 불렀다는 설이 있습니다. 두 번째 설은 신라 무염대사가 당나라에서 돌아와 이 절을 지을 때 스승 마곡보철을 사랑하여 마곡사라고 불렀고, 마씨 성을 가진 사람들이 이 절이 지어지기 전에 이곳에 살았기 때문에 마곡사라고 불렀다는 설입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추천 여행지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울 가볼만한곳 TOP 10 알아보겠습니다. 북촌 한옥마을, 낙산공원, 롯데월드, 하늘공원, 여의도 한강공원, 경복궁, 북악 스카이웨이, 세빛섬, 서울남산타워, 마곡 서울식물원 의 여행 위

trip.finance-information.net

 

 

제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주도 가볼만한곳 TOP 7 알아보겠습니다. 새별오름, 쇠소깍, 비자림, 만장굴, 우도, 델문도, 애월더선셋의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5성급 호텔

trip.finance-information.net

이상으로 공주 가볼만한곳 알아보았습니다. 작성일 기준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