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가볼만한곳 TOP 10 알아보겠습니다. 설악케이블카, 영금정, 아바이마을, 토왕성폭포, 속초해수욕장, 봉브레드, 시드누아, 엑스포타워, 척산족욕공원, 신흥사 대하여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지 추천

속초 맛집 추천 베스트 10

속초 호텔 추천 베스트 5

 

설악케이블카: 속초 볼거리 여행

설악케이블카 속초 여행 가볼만한곳

여행 위치

강원 속초시 설악산로 1085

 

여행 소개

설악산의 경치를 감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설악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케이블카 탑승장은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 내에 있으며 해발 700m의 권금성까지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편도입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왕복 항공권을 지급해야 합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가는 길에도 창문을 통해 울산바위, 만물상 등 명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권금성에 이르면 설악산의 웅장한 산맥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집니다. 고려 때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쌓은 권금성은 권과 김 두 장군이 하루 만에 쌓았다는 전설이 전해집니다. 지금은 현장만 남아 지난 역사를 떠올리게 합니다. 권금성 정상에서 바라본 설악산은 다양한 기암괴석과 함께 웅장하고 신비로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아찔한 높이지만 줄을 잡고 오르는 사람들의 행렬이 끊이지 않습니다. 꼭대기에 서면 외설악의 풍경뿐만 아니라 내설악의 풍경도 담을 수 있습니다. 권금성 바로 아래에는 신라 시대에 세워진 안락사와 수백 년을 살아온 무학송이 탄성을 지르고 있습니다. 주말, 휴일, 단풍에는 관광객이 많아 대기 시간을 고려해 여행 일정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가격

  • 대인 (중학생 14세 이상) 11,000원
  • 소인(37개월~초등학생) 7,000원
  • 대인할인 (국가유공자, 장애중증 1,2급) 9,000원
  • 소인할인 (장애중증 1,2급) 5,000원
  • 유아 무료

 

영금정: 속초 밤에 가볼만한곳 여행

영금정 속초 여행 가볼만한곳

속초 호텔 추천 베스트 5

여행 위치

강원 속초시 영금정로 43

 

여행 소개

동명항 끝에 있는 영금정을 구경하러 오는 사람들은 대개 바다와 마주보고 있는 반석 위의 다리 끝에 세워진 정자를 발견합니다. 사실 작은 정자 위에는 영금정이라는 현판이 있을 정도입니다. 속초의 빼어난 경치로 알려진 영금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아니요, 정자로 향하는 다리 아래에는 영금정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커다란 바위산이 있고, 산 정상의 정자를 닮은 바위를 영금정이라고 합니다. 바위산은 파도가 날카로운 암벽을 뚫고 지나갈 때마다 신비로운 거문고의 울음소리를 냈다고 합니다.

일본 점령 속초항 방파제 골재 샘플에 담긴 자연의 소리가 노래하는 듯 싱그럽습니다. 지금의 정자는 옛 소리를 아쉬워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담은 정자일 뿐입니다. 신비한 바위가 Breakwater한 donghae을 향해까지 이어진다의 징조. 놀라운 소리가 나지만 아름다움은 여전히 파도 donghae 변경되지 않아요. 방파제 사이에 있는 옛 영금정의 조각들은 추억을 기억함으로써 아름다움을 가져다 줍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아바이마을: 속초 가볼만한곳 -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바이마을 속초 여행 가볼만한곳

여행 위치

강원 속초시 청호로 122

 

 

여행 소개

행정명칭은 청호동이고, 아바이 마을은 일명 '청호동'입니다. 1·4 후퇴 당시 국군과 함께 남하한 함경도 피난민들이 전쟁이 끝난 뒤 고향으로 돌아갈 길이 없어 휴전선 인근 빈 들판에 집을 짓고 집단 마을을 형성했습니다. 그 이후로 함경도 사람들이 유난히 많이 늙어서 함경도 사투리의 이름을 따서 아바이마을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지금도 함경도 주민의 50%가 실향민입니다. 그러나 실향민이 거의 없고, 2대가 마을을 이끌고 있습니다. 주민들의 응집력과 활력이 강해 물고기가 많았을 때 6천 명 이상이 살았지만 어업활동이 줄면서 인구도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주민 대부분이 낚시에 종사하고 있지만 1990년대 후반부터 관광객이 찾아오기 시작하면서 어선 판매, 횟집 등 관광산업에 의존하는 주민이 늘고 있습니다. 원래는 배를 타고 건너야 했지만, 지금은 속초시 조양동과 연결되는 도로가 있어 교통이 편리합니다. 그러나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은 도로가 아닌 옛 교통수단인 개트배, 중앙동 등을 이용해 개트배루(오구도 선장)에서 아바이마을로 배를 타고 건너갑니다. 개트배는 30여 명이 탈 수 있는 직사각형 바지선으로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연결된 쇠줄에 고리를 매달아 당깁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토왕성폭포: 속초 가볼만한곳 여행

토왕성폭포 속초 여행 가볼만한곳

속초 호텔 추천 베스트 5

여행 위치

강원 속초시 설악동

 

 

여행 소개

그것은 또한 신광폭포와 토왕폭포라고도 불립니다. 설악산을 대표하는 3대 폭포 중 하나로 2013년 3월 11일 국가문화재 명승 제96호로 지정되었습니다. 그것은 설악산국립공원 외설악 칠성봉에서 북쪽으로 450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설악산 신흥사 남동쪽에는 석가봉, 문주봉, 보현봉, 문필봉, 노적봉이 병풍처럼 세 겹으로 쓰러져 있고, 멀리서 보면 요정처럼 하얀 비단을 바위에 매달아 놓은 듯한 모습이 펼쳐져 있습니다. 겨울에는 산악인들이 빙벽 훈련장으로 사용합니다. 폭포의 물은 토왕골 계곡을 지나 비룡폭포와 육담폭포를 지나 쌍천으로 흘러갑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속초해수욕장: 속초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강원 속초시 조양동 속초해수욕장

 

여행 소개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한 해변으로 1976년 7월 1일 개장했습니다. 깊이가 얕고 경사가 완만해서 많은 관광객들이 설악산을 방문합니다. 해변의 총 길이는 2km이고, 그 중 1km만이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백사장에는 나무 산책로가 있고, 뒤쪽에 소나무 숲이 잘 가꾸어져 있으며 화장실과 샤워시설 등 부대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속초 고속버스터미널과 인접해 있으며, 해수욕장 주변에는 설악산, 척산온천, 청초호, 영랑호, 대포항 등 속초시의 주요 관광지가 있습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봉브레드: 속초 맛집

여행 소개

연인의빵과 마늘바게트가 유명한 속초빵집

여행 위치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4344-1

여행 가격

범바우페스츄리 6,000원
마늘바게트 6,000원
연인의빵 6,000원

 

시드누아: 속초 카페

여행 소개

속초 시드누아 카페 쾌적하고 여유로운 공간입니다. 카페에 방문 하는 모든 분들이 힐링할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인 공간을 연출하고자 하였습니다. 음료와 빵 그리고 그 어느하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행 위치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4344-1

여행 가격

 

엑스포타워: 속초 야경

여행 위치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 72

여행 가격

  • 개인 어른 2,500원
  • 개인 청소년/군경 2,000원
  • 개인 어린이 1,500원
  • 단체 어른 2,300원
  • 단체 청소년/군경 1,800원
  • 단체 어린이 1,300원

 

척산족욕공원: 속초 가볼만한곳

속초 호텔 추천 베스트 5

여행 소개

척산온천수는 지하 450m에서 43~53도까지 용출되며, 하루 용출량은 약 4,000톤으로 수질이 원활하고 물빛이 파랗습니다. 소화기 질환, 신경통, 피부 질환 등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불소도 들어 있어 충치, 각종 눈병, 외상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족욕의 효과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조선시대의 이름인 허준의 동의보감에 적힌 두한족열과 일치하는 건강관리법으로 족욕을 하면 발끝부터 온몸이 따뜻해지고 좁아진 혈관이 확장돼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그 결과 말초 부위에 고여 있던 어혈이 배출되고 혈액의 흐름이 좋아져 심신이 편안해집니다.

여행 위치

강원 속초시 관광로 277

여행 가격

1,000원

 

신흥사: 속초 가볼만한곳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1984년 6월 2일 강원 문화재 자료 제7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사적 기록에 따르면, 그것은 신라 진덕여왕 7년(653년)에 창건되었고, 부처의 사리를 모신 9층 사리탑을 세웠으며, 향성사라고 불렀습니다. 자장이 637년(선덕여왕 6) 당나라에서 불상을 닦고 귀국하여 지은 절이라고도 합니다. 701년(효조 10) 아침에는 수천 개의 큰 절이 소실되었고, 앞마당 9층 석탑도 화재로 소실되어 3층 석탑만 남았습니다. 그 후 의상은 이곳에 딸린 암자 능이남 터에 절을 중수하여 선정사라고 불렀습니다.

여행 위치

강원 속초시 설악산로 1137 신흥사

 

여행글 추천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속초 가볼만한곳 개인적인 생각

속초 가볼만한곳은 어디인가요?

속초 가볼만한곳 TOP 10 알아보겠습니다. 설악케이블카, 영금정, 아바이마을, 토왕성폭포, 속초해수욕장, 봉브레드, 시드누아, 엑스포타워, 척산족욕공원, 신흥사 대하여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초 분위기 좋은 맛집은 어디인가요?

본문에 속초의 분위기 좋은 맛집도 소개되어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속초 가볼만한곳 알아보았습니다. 작성일 기준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