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아보겠습니다. 해미읍성,벌천포 해수욕장, 용현 자연휴양림,서산 버드랜드, 서산 유기방 가옥의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지 추천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대전 맛집 추천 베스트 10

 

해미읍성: 서산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1491년(성종 22)에 축조되었으며, 둘레는 1,800m, 높이는 5m, 성 내부 폭은 196,381㎡입니다. 영장을 놓고 서해안 방어를 맡았는데, 오랫동안 방치돼 있던 성곽 일부가 철거됐고 해미초등학교와 우체국, 민가 등이 철거됐습니다. 원래 동·서·남쪽에 세 개의 문이 있었는데 옹성 2개, 객사 2개, 포루 2개, 동헌 1개, 총안 380개, 상각 1개, 사당 1개 등 규모가 매우 컸다고 합니다. 현재는 3개의 대문, 2개의 게스트하우스, 1개의 동헌, 1개의 망루만이 복원되어 있습니다. 1418년(태종 18)에 병마절도사영이 설치되었습니다. 1963년 1월 21일 사적 제116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벌천포 해수욕장: 태안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대산읍에서 벌천포로 가면 웅도로 들어가는 입구 길이 나옵니다. 가로림만에서 가장 큰 섬인 웅도는 썰물 때 바닷길이 열리고 육지와 하나가 되는 섬입니다. 동편말, 근말, 건골, 장골마을 가로림만 갯벌에는 50여 가구가 살고 있습니다. 조개잡이가 한창인 가운데 갯벌에는 소달구지 수십 마리가 줄지어 행진합니다. 웅도에서만 볼 수 있는 보기 드문 풍경입니다. 서산 시내에서 북쪽으로 차를 몰아 대산읍을 지나 좌회전해 조용한 차선을 따라 10㎞를 달리면 가로림만과 서해바다의 만남에 조성된 작은 포구 벌천포(일명 벌말)가 나옵니다.

벌천포 입구에는 벌천포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해안도로는 콘크리트로 잘 닦여져 있고, 해안도로 뒤에는 솔밭이 있어 여름철 천막촌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 해변은 자갈로 만들어졌습니다. 자갈해안 옆에는 작은 어선들이 나란히 정박해 한적한 포구의 향기를 풍깁니다. 벌천포항은 한때 석화로 유명했습니다. 그런데 석화가 사라진 벌천포에는 지금 충청도와 서울, 경기 지역 바다 어민들만 북적거립니다.

벌천포를 나와 77번 국도를 따라 남쪽으로 가요. 서산 시내에 도착하기 전 지곡면 중왕리 낙지마을이 나옵니다. 가로림만 문어는 전라남도 무안에 비해 통통하고 다리가 짧으며 맛도 비슷합니다. 서산과 태안에서는 "박속밀국 낙지"가 유행입니다. 가로림만에서 잡은 낙지를 육수에 넣고 데친 뒤 낙지 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국물에 칼국수를 넣고 다시 끓여 먹는 음식입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용현 자연휴양림: 서산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2005년 12월 개장한 용현자연휴양림은 가야산 옥양봉과 일악산 능선 사이에 길게 형성된 용현계곡 중턱에 위치해 등산로와 순환숲길을 따라 정상으로 올라갈수록 서해 낙조가 일품입니다. 면적은 999㎢이고, 수용 인원은 하루에 500명에서 800명 정도입니다. 숲 교실, 산림문화휴양관 1곳, 숲속의 집 7곳, 연립건물 1곳, 황토데크 야영장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차량 15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마련돼 있습니다.

서해안고속도로 해미IC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지형이 완만하고 숲과 계곡이 어우러져 어르신과 가족들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백제의 미소로 알려진 서산 용현리 마애여래삼존상과 휴양림 등산로를 건너면 휴양림 입구에 위치한 개심사 등 문화유산도 볼 수 있습니다. 2월부터 12월까지 숲해설사 프로그램을 통해 숲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국립휴양림관리소는 2010년 9월 용현휴양림을 각종 백제역사문화유적과 함께 산림휴양 추천 자연휴양림으로 선정하여 2011년 4월 3일부터 사흘간 2년생 소나무 1,500여 그루를 대상으로 '2011 수목 보존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2016년 현재 옛 가야산길이라고도 불리는 내포문화숲길에는 등산로와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내포문화숲길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숲길(자연탐방로, 숲해설코스), 맨발 걷기코스, 등산코스, 산악자전거코스, 숲길 노르딕워킹, 목공예교실, 역사문화탐방코스, 숲속유치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설 입장료는 1,000원, 캠핑데크 4,000원, 산림문화휴양원 4만원, 몽골 텐트 1만원, 오토캠프장 8,000원입니다.

여행 가격

  • 개인(어른) 1,000원
  • 개인(청소년) 600원
  • 개인(어린이) 300원
  • 단체(어른) 800원
  • 단체(청소년) 500원
  • 단체(어린이) 200원

 

서산 버드랜드: 서산 가볼만한곳 여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위치

여행 소개

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조성된 철새생태공원입니다. 철새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프로그램이 운영되는데 철새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탐조투어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철새 외에도 숲, 갯벌, 논 등 다양한 자연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연중 운영되며 여름방학과 겨울새 도래기에는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또한, 철새 서식지의 조성과 모이를 통한 서식지 관리가 촉진되고 있습니다.

여행 가격

  • 어른 3,000원
  • 청소년, 군인 2,000원
  • 어린이 무료
  • 어른(단체 - 20인 이상) 1,500원
  • 어린이(단체 - 20인 이상) 무료
  • 서산시민 - 어른 1,500원
  • 서산시민 - 청소년, 군인 1,000원
  • 서산시민 - 어린이 무료

 

서산 유기방 가옥: 서산 여행코스

여행 위치

여행 소개

서산 버드랜드는 충청남도 서산시에 조성된 생태공원으로 천수만의 체계적인 보존과 관리, 생태관광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서산 버드랜드에는 박제 철새를 전시하는 철새박물관이 있습니다. 철새박물관에는 천수만에 서식하는 큰기러기, 가오리,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등 200여 종의 철새 표본과 전시자료, 영상자료, 새소리 등이 소장돼 있습니다.

천수만의 새와 숲은 상징적인 조형물의 형태로, 천수만에 서식하는 큰기러기, 가창오리, 노랑부리저어새, 백조 등 200여 마리 가까이 되는 철새들의 다양한 표본과 전시 자료를 접할 수 있습니다. 4D 영상 상영관과 함께 서산 버드랜드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행 가격

  • 일반 3,000원
  • 경로 3,000원
  • 장애인 3,000원
  • 학생 3,000원
  • 유치원 3,000원

 

간월도: 서산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소개

매일 육지와 섬이 뒤바뀌는 곳입니다. 간월도는 당초 섬이었으나 대규모 간척사업으로 육지와 연결되었다. 간월도에는 이성계를 도와 조선건국에 기여한 무학대사가 도를 깨우쳤다는 간월암이 있다.

여행 위치

충남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

여행 가격

입장 무료

 

팔봉산: 서산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소개

#등산#산행#경치#재미있는#국립공원 / 높이는 362m이다. 충청남도 서산시 팔봉면에 있는 산으로 금북정맥에 속하며 《호산록》에 따르면 산이름은 8개의 암봉이 줄지어 서 있는 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원래는 9개의 봉우리인데 가장 작은 봉을 제외하고 보통 8개 봉우리라 한다. 이 때문에 제외된 한 봉우리가 자기를 포함시키지 않았다 하여 매년 12월 말이면 운다는 전설이 전해져 온다. 암봉이 많은 산이지만 철계단과 로프가 잘 설치되어 있다.

여행 위치

충남 서산시 팔봉면 금학리

여행 가격

입장 무료

 

간월암: 서산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소개

섬 속의 작은 암자입니다.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에 있는 작은 섬에 자리잡고 있으며, 조선 태조 이성계의 왕사였던 무학대사가 창건한 암자이다. 무학이 이곳에서 달을 보고 깨달음을 얻었다는 데서 간월암이라는 이름이 유래하였다.

조선 초 무학대사가 작은 암자를 지어 무학사라 부르던 절이 자연 퇴락되어 폐사된 절터에 1914년 송만공 대사가 다시 세우고 간월암이라 불렀다. 이곳에서 수행하던 무학대사가 이성계에게 보낸 어리굴젓이 궁중의 진상품이 되었다고 하는 이야기가 전해 내려온다. 또한 굴의 풍년을 기원하는 굴부르기 군왕제가 매년 정월 보름날 만조시에 간월도리 어리굴젓 기념탑 앞에서 벌어진다.

법당에는 무학대사를 비롯하여 이곳에서 수도한 고승들의 인물화가 걸려 있다. 이 암자는 바닷물이 들어오면 작은 섬이 되고 물이 빠지면 길이 열린다. 이곳에서 보는 서해의 낙조가 장관을 이루어 관광객에게 큰 즐거움을 준다.

여행 위치

충남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1길 119-29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삼길포: 서산 드라이브 여행

여행 소개

지역주민들이 삼길산이라는 인근 지명에서 차용하여 『삼길포』라고 부르며 해도상에도 『삼길포』로 표기

여행 위치

충남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

 

서산유기방가옥: 서산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서산 유기방가옥은 충청남도 민속문화재 제23호로 지정된 서해안의 전통가옥으로 한옥민박과 시골밥상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봄에는 수선화가 전국에서 100년 고택을 노랗게 물들여 이 장관을 보기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서산의 가볼만한 곳입니다.

여행 위치

충남 서산시 운산면 이문안길 72-10

 

여행 가격

[일반] 일반 5,000원
[일반] 경로 (만65세 이상) 4,000원
[일반]유아·청소년 (만5세-18세) 4,000원
[일반] 장애인 (1~3급) 4,000원
[일반] 군인 4,000원
[서산] 일반 4,000원
[서산] 경로 4,000원
[서산] 유아·청소년 3,000원
[서산] 장애인 3,000원
[서산] 군인 4,000원
[단체] 일반 (20인이상) 4,000원
[단체] 경로 (20인이상) 4,000원
[단체] 장애인 (10인이상) 4,000원
[단체] 유아·청소년 (20인이상) 4,000원

 

추천 여행지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태안 가볼만한곳 TOP 5 알아보겠습니다. 청산수목원,만리포해수욕장,꽃지해수욕장,몽산포해수욕장,천리포수목원의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안 가

dwqn.tistory.com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TOP 5 알아보겠습니다. 애버랜드,나리공원,화담숲,안성 팜랜드,자라섬의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인천

dwqn.tistory.com

 

이상으로 서산 가볼만한곳 알아보았습니다. 작성일 기준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