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아보겠습니다. 대전 오월드,한밭수목원,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뿌리공원, 국립중앙과학관등 의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지 추천

대전 맛집 추천 베스트 10

 

대전 오월드: 대전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위치

 

 

여행 소개

대전도시공사는 2009년 5월 1일 대전시 중구 사정동 기존 대전동물원과 놀이공원(조이랜드) 인근에 400억원을 들여 대전오월드를 개장했습니다. 오월드는 크게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는 플라워랜드, 동물원랜드, 다양한 놀이기구가 위치한 조이랜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공간으로는 아메리카 흑곰, 사자, 벵골 호랑이, 코끼리, 기린, 얼룩말, 타조 등 130종 600여 마리가 전시된 동물전시공간과 플룸라이드, 자이언트드롭, 슈퍼바이크, 슬로프 폭 36.5m x 115.7m, 아프리카 사파리 조각공원 등 17개 놀이기구가 있는 놀이시설 등이 있습니다.

또한 입구 광장과 축제 거리를 지나면 나오는 3,000m 길이의 커다란 연못도 볼거리입니다. 플라워랜드에는 20개 테마로 100종 15만 그루의 나무와 85종 20만 그루의 꽃이 조성돼 연중 나무와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끈장미, 사계절 장미, 조각 등 다양한 종류의 장미가 어우러진 장미정원, 로즈마리, 자스민, 민트, 라벤더 등 향기가 물씬 풍기는 허브정원, 소나무, 매화, 소나무와 사계절이 어우러진 미로 등 한국전통수종 등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여행 가격

  • 입장권(성인) 12,000원
  • 입장권 (청소년) 7,000원
  • 입장권 (어린이,경로) 5,000원
  • 자유이용권 (성인) 29,000원
  • 자유이용권 (청소년) 23,000원
  • 자유이용권 (어린이,경로) 20,000원
  • 입장 후 사파리권 6,000원
  • 입장후 놀이기구 이용권 4,000원

 

한밭수목원: 대전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위치

 

 

여행 소개

다양한 식물종의 유전자를 보존하고 청소년들에게 자연체험학습의 장을 제공하고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푸르름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둔산대공원에 조성된 도심 최대의 인공수목원입니다. 연면적 38만 7천㎡로, 3단계로 나뉘어 매년 조성됩니다. 박물관 북쪽 16만㎡ 조성사업은 2001년 12월 1단계 공사를 시작하여 2004년 11월 2단계 남문광장 6만4000㎡ 조성사업과 함께 마무리되었습니다. 1단계와 2단계는 감각정원, 습지지원, 야생화원 등 15개 정원()과 남문광장 등 목질종 376종, 초식종 596종이 있습니다. 이 구역들은 2005년 4월 28일에 개장하여 시민들에게 개방되었습니다.

둔산대공원 내 청소년수련관 북쪽에 17만㎡를 조성하는 3단계 사업이 2009년 5월 9일 완료되어 문을 열었습니다. 목련정원, 약용식물원, 바위정원, 유실물정원 등 테마별로 19개의 정원이 있습니다. 관람 시간은 6월부터 9월까지 오전 6시입니다.10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 오후 9시부터 6시까지입니다. 휴관하는 일요일과 화요일을 제외하고 수목원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관람할 수 있습니다. 대전 서구 만년동 396번지에 있습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대전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위치

 

 

여행 소개

대전 아쿠아리움은 대전광역시 중구 대사동에 있습니다. 전쟁에 대비해 지하 방공호로 활용됐던 대전 도심 속 자연 동굴을 바꾼 수족관입니다. 이것은 한국 최초이자 가장 큰 민물 수족관입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민물고기는 다양한 주제로 발견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멸종위기동물을 보존하고 전시하는 등 생태계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물고기뿐만 아니라, 그것은 또한 한국에서 희귀한 희귀 동물들을 보고, 만지고, 먹이를 주는 체험 활동도 제공합니다.

여행 가격

 

대전 호텔 추천 베스트 5

 

뿌리공원: 대전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위치

 

 

여행 소개

1997년 11월 1일 효를 주제로 한 테마파크입니다. 주요 시설로는 만성교, 이정표, 만남의 집, 관리사무소 등이 있는데, 이는 모든 성이 한 곳에 모여 있다는 의미이며, 한글 성씨의 유래가 담긴 비석이 있습니다. 공원 꼭대기에는 영호남 충청도의 화합을 기원하는 삼남비가 서 있습니다. 안영천 중턱에 설치된 무대에서는 다양한 콘서트와 공연이 펼쳐지고, 물가에 조성된 잔디밭 주변에는 전기차 코스가 마련돼 있어 어린이들이 전기차를 타고 올바른 교통문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나무와 들꽃을 관찰할 수 있는 자연관찰센터와 장메을, 유실수단지, 솔숲욕장, 정글짐, 시소, 평행봉 등이 있습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국립중앙과학관: 대전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위치

 

 

여행 소개

1926년 10월 설립인가를 받고 이듬해 5월 상설전시관을 개관했습니다. 8월 15일 해방 후 국립과학관으로 개칭되었고, 1948년 교육부 산하에 국립과학관으로 공식 설립되었습니다. 1969년 과학기술부로 이관되었고, 1990년 국립중앙과학관으로 확대 개편되었습니다. 1990년 6월 8일, 기존의 과학관은 서울과학관으로 이름을 바꾸고, 본부는 대전광역시 대덕연구단지로 이전했습니다. 과학기술사 등 과학기술 자료를 수집·보존·연구·전시하고 있으며, 각종 과학교육사업과 과학기술문화행사 등을 통해 과학기술 대중화를 추구합니다. 또한 전국 과학관과 해외 과학관에 대한 지원과 조언의 교환의 역할도 합니다.

기관으로는 경영기획과, 운영지원과, 전시기획과, 시설창조관리과, 연구진흥과, 교육문화과, 과학유산보존과 등이 있습니다. 전시관에는 기초·현대 과학기술이 전시된 과학기술관, 창창나래관, 놀이체험공간, 영유아 꿈의 체험관, 생물탐사관, 자기부상열차관, 천문관 등이 있습니다. 전시물로는 달바위, 공룡화석, 동식물 표본 등 117만 개의 자연사를 비롯해 우량계, 석조천문도, 자기부상열차 등 과학기술사 1만 개와 이공계 자료 등이 소장돼 있습니다. 야외 전시관에는 비행기, 프로펠러, 에어보트 등 대형 전시물이 전시되고 휴게공간이 설치돼 있으며, 천문관은 디지털 천체투영기 6대가 설치된 돔 모양의 건물로 360도 화면에 입체감 있는 다큐멘터리와 애니메이션을 보여줍니다.

자연학습관은 총 10만8891㎡ 부지에 12㎞의 관찰로를 개설하고 주변에 다양한 식물(초본식물과 목본식물)을 심었습니다. 아마추어 무선 기지국 (HAM)은 1992년 1월 16일에 개국하였으며 원하는 단체의 요청에 따라 공개적으로 운영됩니다. 이외에도 새싹과학교실, 탐사관 체험, 수요실험교실, 모형비행기 제작, 성체컴퓨터교실 등 과학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주말 별자리여행, 천문과학교실, 열린관측회, 자연사연구회, 겨울철새 자연발굴 등의 행사가 운영됩니다.배급팀이 있습니다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1 (구성동 32-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옛터민속박물관: 대전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옛터민속박물관은 2001년 개관한 대전 제4호사립박물관입니다. 한옥집과 다양한 민속품들이 아름답고 고즈넉한 풍경을 연출하며 마당에는 1년 365일 모닥불이 피워져 운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하여 언제나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대시설로 (주)마당에모닥불 하늘엔 둥근달 (한식, 양식, 찻집)을 운영합니다.

여행 위치

대전 동구 산내로 321-35

여행 가격

관람료 무료

 

장태산자연휴양림: 대전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1994년 2월 5일에 개장했으며 구역면적은 815,855㎡, 1일 수용인원은 1,700명이다. 해발 306.3m의 장태산 기슭에 임창봉이 20년간 조성한 최초의 사유림이자 민간자연휴양림으로 대전팔경 중 하나이다. 자연 상태의 잡목 숲을 배경으로 평지에 고유 수종인 밤나무, 잣나무, 은행나무 등 유실수, 소나무, 두충 등을 계획적으로 조림했고, 미국에서 들여온 메타세쿼이아, 독일 가문비나무 등 외래 수종을 배열하여 독특하게 조성했다. 산 입구 용태울저수지를 지나면서 휴양림이 펼쳐지고 산 정상의 형제바위 위에 있는 전망대에서 낙조를 바라볼 수 있으며 장군봉, 행상바위 등 기암괴석이 보인다. 휴양림에는 숲속의 집, 메다세콰이아 삼림욕장, 야생화원, 교과서 식물원, 곤충원, 조합놀이대, 비탈 놀이시설 등이 조성되어 있다. 주변에 알칼리성 라듐온천(방사능천)인 유성온천, 용태울저수지, 계룡산국립공원, 안평사, 구봉산, 식장산, 대청댐 등의 관광지가 있다.

여행 위치

대전 서구 장안로 461

 

엑스포 과학공원: 대전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1993년 8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 개최되었던 대전세계박람회(엑스포)가 끝난 뒤 그 시설과 부지를 국민과학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조성되었다. 1994년 8월 7일 문을 열었다. 대덕연구단지와 국립중앙과학관이 협력하여 개발한 각종 첨단 과학기술의 전시와 최첨단 영상을 통한 입체적이며 색다른 과학 학습의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주요시설로는 테크노피아관, 우주탐험관, 에너지관, 자연생명관 등의 전시관과 입체영화를 상영하는 전기에너지관과 소재관, 기네스북에서 세계 최대로 인정한 가로 33.3m, 세로 24.7m의 대형 스크린에 아이맥스(IMAX)영화를 상영하는 지구관 등의 영상관이 있으며, 그밖에 휴식공간인 과학아케이드관, 과학공원의 상징탑인 한빛탑 등이 있다.

여행 위치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0

 

티놀자 애니멀파크: 대전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소개

뜨거운 햇빛을피해 대전실내동물원

여행 위치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989번길 9-51

여행 가격

일반 입장객 13,000원
영유아 7,000원
경로 및 장애인 7,000원
지역할인(대전,청주,계룡,세종) 9,900원

 

대전시립박물관: 대전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아기와 함께 가기 좋은 곳

여행 위치

대전 유성구 도안대로 398

여행 가격

관람료 무료

 

이상으로 대전 가볼만한곳 알아보았습니다. 작성일 기준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