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가볼만한곳 TOP 5 알아보겠습니다. 청남대,정북동 토성,상당산성,수암골,문암생태공원의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남대 (청주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충청북도 청주시 대청댐 근처에 약 55만 평에 지어진 대통령 별장으로, "남쪽의 청와대"라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제5공화국 때 지어졌고 대청댐 지역의 국립공원 훼손 등의 문제로 인해 1988년 제5차 부패특별위원회에 의해 현장에서 조사되었습니다. 이승만 대통령 시절부터 김해 등 4곳의 대통령 별장이 있었지만 김영삼 대통령 시절에는 모두 문을 닫고 청남대 한 곳만 남았습니다.

지금까지 청남대학교의 모습과 풍경은 철저히 보안에 붙여져 있었지만, 1999년 7월 1일 사진으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청남대학교는 김영삼 대통령이 공식적인 휴식을 위한 장소로 자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대통령의 휴양지로 알려졌습니다.

대통령의 청남대 휴가가 끝날 무렵, "청남대 구상"이라는 새로운 정치적 개념이 생길 것이라는 의미에서 "청남대 구상"이라는 정치 용어가 만들어졌습니다. 4월 18일 2003년에 숨겨져 있는 막의 출범 후 김대중 대통령은 대통령의 주위에 노무현, 청남대의 행정부의 대통령이 휴양지 이상 20세고, 공개.

여행 가격

  • 개인/어른 5,000원
  • 개인/청소년, 군경 4,000원
  • 개인/어린이, 노인 3,000원
  • 단체/어른 4,000원
  • 단체/청소년, 군경 3,000원
  • 단체/어린이, 노인 2,000원

 

2. 정북동 토성 (청주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정북동 토성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정북동 350과 368번지 토성마을을 둘러싼 네모난 토성으로 사적 제415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북동토성은 금강 최대의 지류인 미호천 남해안과 인접해 있으며, 까치내 동해안의 넓은 평야 한가운데에 위치해 있어 무심천이 남북으로 흐르고 미호천과 합류합니다.

주변은 미호천변의 넓은 들판이고, 이 들판의 남쪽은 후미진이고, 언덕은 더 넓게 발달되어 있고, 다시 말해, 산자락의 외곽을 중심으로 한 산간지대입니다. 정북동토성은 현존하는 토성 중 가장 잘 보존된 토성으로, 고대 중국의 네모난 토성의 형태를 띠고 있어 일찍부터 주목을 받아 왔습니다. 미호천 남쪽 넓은 들판 한가운데에 위치한 이 토성은 남북방향으로 좌우 축이 정사각형에 가까운 평면형이며, 성벽 둘레는 약 675m(동벽 185m, 서벽 165m, 남벽 155m, 북벽 170m)입니다.

성문은 동서남북의 4방향으로 되어 있고, 남문터와 북문터 때문에 좌우 벽이 어긋났습니다. 성벽의 네 귀퉁이는 반원형으로 바깥쪽으로 살짝 튀어나와 곡성(곡성)을 이루고, 이 네 귀퉁이와 문은 각각 바깥쪽으로 튀어나온 곡성 모양이어서 12개의 곡성형입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3. 상당산성 (청주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상당산성은 백제시대 토성으로 추정되며, 상당산성은 백제 상당현에서 유래했고, 행정구역인 서원소경은 통일신라시대에 청주에 세워졌다는 설도 있습니다. 이후 조선 선조 29년 임진왜란 때 다시 쌓았다가 숙종 때 돌로 쌓은 성곽으로 면적은 12.6ha, 둘레는 4400m에 이르며, 성벽은 세로로 쌓은 모양이 고르지 못한 돌로 되어 있습니다.내탁법으로 흙과 모래를 쌓고 높이는 4.7m입니다.

동쪽, 서쪽, 남쪽의 세 곳에 문이 있고, 남쪽 문은 무사석으로 만들어졌고, 그 위에 나무로 된 문이 세워졌습니다. 현재는 석조만 남아 있으며, 성문의 높이는 3.5m, 너비는 4.2m입니다. 동문과 서문에도 문루가 있고, 성문은 높이 2.7m, 너비 2.8m의 돌 없이 반듯하게 지어져 있습니다. 동쪽과 남쪽 문 근처에 각각 하나의 바위문이 있었고, 남동쪽에는 수구가 있었지만, 지금은 저수지가 세워져 있습니다. 성곽에는 동장대와 서장대가 남아있습니다.

읍지에 따르면, 1716년(숙종 42년)에 석조 공사로 성을 보수했고, 남문과 성벽에는 당시 공사 관리들과 정부 관리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남문의 문루는 1977년에 복원되었습니다.

 

4. 수암골 (청주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수암1번 골목입니다. 그것은 수암골이라고도 불립니다. 그것은 또한 우암산의 서쪽 기슭에 위치한 청주의 대표적인 달동네입니다. 수암골은 최근에 유명해졌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수암골"을 입력하면 꽤 많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허름한 울타리 위에 다양한 예쁜 벽화와 굽이굽이 난 골목길의 사진들이 나타납니다. 여러분은 배우 소지섭과 한지민의 사진도 찾을 수 있습니다. 드라마 카인과 아벨의 촬영 덕분입니다.

극 중, 애정 어린 사랑이 싹트는 장소로 조인(소지섭)과 영지(한지민)가 소개되면서 방문객 수가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수암골로 가는 길은 어렵지 않습니다. 마을이 다가오자 "카인과 아벨의 촬영지로 가는 길"이라는 팻말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마을 입구에는 "카인과 아벨 촬영지"라고 쓰인 현수막도 있습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5. 문암생태공원 (청주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문암생태공원은 1994년부터 2000년까지 생활쓰레기 매립지였지만, 안정화 이후 2010년 도시형 테마파크로 문을 열었습니다. 이 공원은 생태공원, 웰빙공원, 가족공원, 생태습지, 수목원, 생태탐방로로 나뉘어져 있으며, 웰빙공원에는 건강림 체험관, 테마 웰빙림, 농구장, 가족공원에는 조깅코스, 캠핑장, 바비큐장 등이 있습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추천 여행지

제주도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10곳 | 2022 코스 순위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강화도 숨은 명소 여행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영주 풍기 여행 추천

이상으로 청주 가볼만한곳 알아보았습니다. 작성일 기준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