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가볼만한곳 TOP 5 알아보겠습니다. 전주동물원,전주한옥마을, 국립전주박물관,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카페 마시랑게의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여행정보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주 맛집 추천 베스트 10

 

전주동물원: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1978년 6월 10일 개관하였으며, 면적은 118,800㎡입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동물원과 용인 에버랜드 동물원에 이어 세 번째로 큰 국내 동물원 중 가장 오래된 동물원입니다. 호랑이, 사자, 곰, 하마, 기린, 들소, 큰 코뿔소, 아시아 코끼리, 낙타, 그리고 킹비드 뱀과 같은 많은 큰 동물들이 있습니다. 2009년 현재 반달가슴곰, 얼룩말, 재규어 등 희귀동물을 포함해 포유류 47종 231마리, 파충류 3종 6마리, 조류 46종 280마리, 어류 10종 193마리 등 총 106종 710마리가 사육되고 있습니다.

여행 가격

  • 성인 3,000원
  • 청소년, 군인 2,000원
  • 아동 1,000원
  • 단체 어른 2,100원
  • 단체 청소년 1,400원
  • 단체 군인 1,400원
  • 단체 어린이 700원

 

전주한옥마을: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전주는 후백제의 수도였고, 조선 태조의 출생지이자 왕조의 뿌리가 되었습니다. 한국 음식, 한복, 한지 등 한국 문화의 진면목이 살아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풍남동과 교동의 전주한옥마을이 중심입니다. 일제강점기 일본인 상인들을 상대로 만들어진 한옥마을로 오랜 세월 동안 전주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태조의 조상이 모셔진 경기전, 천주교 성지인 전동성당, 한류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지인 전주향교 등에서 한국 문화의 면모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한지공예, 부채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 공예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복의 날이 만들어져서 많은 젊은이들이 한복을 입고 한옥마을을 오가고 있습니다. 전통 공연 또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단순히 공연을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식사와 체험이 어우러져 한옥마을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비빔밥, 오모가리탕, 콩나물국 같은 음식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전주한옥마을은 전통과 문화, 활기찬 사람들을 위한 느린 도시입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국립전주박물관: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1990년 10월 26일 전북 지역의 문화유산을 연구하고 보존하고 전시할 목적으로 개관하였습니다. 면적은 19,077평, 연면적 2,430평,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입니다. 2001년 현재 위탁 유물을 포함하여 24,000여 점의 유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1,100여 점이 상설 전시되고 있습니다. 전북지역에서 출토된 선사시대 및 마한, 백제시대의 문화재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불교미술품, 도자기, 금속공예품, 역사민속자료 등이 있습니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전주 숨은 명소

여행 위치

 

 

여행 소개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번영로 462-45번지에 위치해 훼손된 자연환경을 복원하기 위한 나무를 생산·공급하고 다양한 식물종을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이용객과 지역주민들의 수목문화체험의 장으로 널리 활용하고자 합니다. 또한 전주수목원이 소유하고 있는 식물들은 주로 과(wa) 단위로 식재되며, 특히 일반수목원, 암서원, 허브가든, 습지, 김매기원, 장미원, 무궁화원, 죽림원, 교원, 남부수종원, 유리온실, 계류원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여행 가격

  • 개인 어른 1,500원
  • 개인 청소년, 군인 1,000원
  • 개인 어린이 500원
  • 단체 어른 1,200원
  • 단체 청소년, 군인 800원
  • 단체 어린이 400원

 

카페 마시랑게: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위치

 

 

 

여행 소개

주차 불가능합니다. 전통과 문화가 살아숨쉬는 도시, 전주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전주 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마시랑게는 경기전을 내려다보며 고즈넉한 정치를 느낄 수 있는 힐링과 여유로움을 갖춘 카페입니다.

여행 가격

 

전주난장: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전주여행가서 7080을 추억하고싶다면 추억박물관입니다. 한옥 마을 에서 뭐하지? 그래 전주난장! 근대사를 테마파크 처럼 만든 전국 민속추억박물관중 네이버 만족도 1위(4.65/5) 옛집 10채로 지금은 사라진 그리운 골목길 풍경을 미로처럼 걸으며 노래방,오락실,고고장,놀이터에서 고향의 향수에 젖으며 놀며 즐기자 어린이에겐 체험 학습을, 친구,연인과의 데이트.가족 여행에 만족을 드릴 것 입니다

여행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33-20

여행 가격

성인 7,500원
중고생 6,000원
36개월~초등학생 5,000원

 

완산칠봉꽃동산: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소개

꽃나무가 빚어낸 그늘을 걸으며 꽃길을 감상할 수 있고, 아이와 함께 사진을 찍는 가족도 많고, 부모님과 함께 나온 아들딸도 많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꽃밭은 전주시민이 40년 동안 꽃밭을 지켜온 전주시민을 위해 2010년 전주시가 기증한 것으로 전해져 모든 시민들이 1,500그루의 꽃나무와 함께 이곳을 즐길 수 있습니다.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완산 칠봉 꽃밭을 적극 추천합니다. 이 기간에는 많은 사람들로 붐비기 때문에 주차요원들이 주차하기에 더 편리하고, 방문 방법은 보통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골목길이나 학교에 무료로 주차하고 등산코스로 올라가 산책을 하고, '전주시립도서관'을 검색해 가까운 곳에 주차하고, 꽃동산에서 가장 높은 정자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행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완산동 산124-1

 

전주자연생태박물관: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아이와 체험학습하기 좋은 곳입니다. 

여행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바람쐬는길 21

여행 가격

성인 2,000원
청소년, 군인 1,000원
어린이 500원
유아, 노인, 장 무료

 

전주전통술박물관: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전통주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양주(家釀酒)’란 의미 그대로 집에서 담근 술을 가리킵니다.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가정에서 술을 빚어 마시는 풍습이 뿌리를 내려왔습니다. 지방에 따라, 가문에 따라 또 빚는 사람의 솜씨에 따라 갖가지 방법과 기술을 발휘한 가양주들이 등장하여 맛과 향기를 자랑했는바, 이러한 배경에서 향토성을 띤 토속주가 명주로 등장하였고, ‘명가명주(明家銘酒)’라는 말이 생겨났습니다.

여행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한지길 74

 

전주역사박물관: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전주시가 전주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여 그 문화적 특질과 우수성을 부각시키고 전주학(全州學)을 정립하기 위하여 설립한 박물관이다. 2000년 12월 착공하여 2002년 5월 24일 개관하였다. 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가 2005년 2월까지 수탁 운영하였고, 이후에는 전주문화사랑회가 수탁 운영을 맡았다.

여행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쑥고개로 259

 

이상으로 전주 가볼만한곳 알아보았습니다. 작성일 기준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